인천공항공사, 에스파와 함께하는 스마트패스 홍보부스 오픈 > 정치/경제/사회

본문 바로가기
    • 'C
    • 2025.05.14 (수)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경제/사회

인천공항공사, 에스파와 함께하는 스마트패스 홍보부스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5-28 14:36

본문

NE_2024_FYSAGJ51119.JPG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SM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장철혁, 탁영준)와 협업해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인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하는 스마트패스 홍보부스를 조성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패스는 지난해 7월 국내 공항 중 최초로 도입된 안면 인식 출국 서비스로, 공사는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인 에스파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스마트패스 홍보를 강화하고자 이번 홍보부스를 조성하게 되었다.

홍보부스의 위치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및 제2여객터미널 3층 D체크인카운터 인근이며, 오는 9월 12일까지 매일 8시~17시까지 운영된다.

홍보부스에서는 스마트패스 이용을 위한 ID 사전등록, 스마트패스 서비스 수속 체험이 가능하며, 에스파의 뮤직비디오와 홍보상품(MD)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홍보부스를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에스파의 다양한 이미지 사진을 부스 내외부에 랩핑했으며, 촬영한 사진은 홍보부스 안에서 무료로 인화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사는 인천공항 제1,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스마트체크인 존* 역시 에스파 이미지를 활용한 홍보공간으로 조성해 오는 9월 12일까지 운영한다.

* 위치 : (1터미널) 3층 C, G, L 카운터, (2터미널) 3층 D, E 카운터

스마트체크인존에서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랍 등 인천공항의 스마트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6월부터 셀프체크인 키오스크 이용시 에스파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홍보부스 운영은 지난 5월 7일 공사가 SM과 체결한 ‘인천공항 디지털 전환을 위한 브랜딩 협약’의 일환으로, 양 사는 이번 홍보부스 운영 외에도 인천공항의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이번 홍보부스 운영이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국내외 여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K-POP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의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관계기관과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 스마트패스는 출국장, 탑승구 등에서 여권, 탑승권을 꺼내지 않고 안면인식만으로 통과할 수 있는 출국 서비스로, 스마트패스 도입으로 출국 절차가 간소화되고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등 여객편의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
    성남문화재단
    경기도의회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의회
    성남시청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성남시청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청
    성남시의회
    경기도의회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아덱스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최근뉴스

성남광주신문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101번길27, C812호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