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 과학고 유치 맞손… 실무협의체 운영 > 정치/경제/사회

본문 바로가기
    • 흐림 30%
    • 30.0'C
    • 2024.07.14 (일)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경제/사회

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 과학고 유치 맞손… 실무협의체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6-14 18:23

본문

NE_2024_HGNYGD14847.jpg

안산시가 안산교육지원청과 과학고를 유치하기 위한 실무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나섰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3일 오후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과 과학고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과학고 유치에 필요한 행․재정적 분야 협력을 비롯해 지역자원 공유,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기반으로 안산 내 과학고 유치를 위해 상호협력해 나간다.

■ 하반기 공모 접수… ASV 자원, 교육과정과 연계

안산시는 ‘지속 가능한 4차산업 혁신도시 구축’을 목표로 산업환경을 IT♂봇·스마트 제조·신재생에너지 등 미래산업 분야로 전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와 경기테크노파크(TP)를 중심으로 중소벤처기업과 연구단지가 집적되어 있는 안산사이언스밸리(ASV)가 조성되어 있는 만큼, 향후 과학고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과학 기술 분야에 걸쳐 다양한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시는 교육청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공모 방법을 ‘일반고 전환’과 ‘학교 신설’ 2가지 선택지를 놓고 보다 빠른 추진이 가능한 일반고 전환으로 결정했다.

이달 중 일반고 전환 학교를 선정한 이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함으로써 일반고 전환 행정절차 및 공모 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기도교육감과의 면담을 추진해 ‘과학고 유치 제안서’를 공식 전달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유치 의사를 분명히 표명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김태훈 교육장은 “현재 진행 중인 원곡고의 자립형공립고 2.0의 도전과 함께 과학고 유치를 통해 안산교육의 발전을 기대하며 미래 산업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지역사회의 교육 발전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안산의 과학고 유치는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운을 뗐다.

이 시장은 이어 “과학고 유치를 통해 교육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정주 여건을 개선함으로써 국가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는 ‘미래교육도시 안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시는 안산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역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과학고가 유치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지난 4월 경기도교육청은 수학 및 과학 과목의 교육 강화를 통해 이공계 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고 신규 지정 공모를 발표한 바 있다. 과학고 선정은 공모를 통한 예비 지정 후, 특수목적고 지정·운영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교육부장관에 동의를 받아 최종 결정된다.

현재 경기도교육청에선 과학고 신규 지정 기준 마련을 위한 정책연구 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용역이 완료되면 올해 하반기 중 과학고 신규 지정 공모 신청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청
    성남시의회
    경기도의회
    성남시의료원
    중원구청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아덱스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최근뉴스

성남광주신문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자혜로16번길 58-1 B01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