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황 의원, 진로교육 선도모델…경기도교육청이 이끌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04 18:15본문
![]()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일(화), 경기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5 제1차 경기도교육청 진로교육협의회」 회의에 참석하여 내실있는 진로교육 설계를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의 주요 내용으로는 초·중등 진로전담교사 역량 강화, 지역 진로체험교육 내실화, 창업교육 활성화 방안 등 경기도 내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으며 여러 이해관계자가 모여 의견을 개진했다.
성기황 의원은 “진로교육은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설계하고 나아갈것인지 방향을 이끌어주는 중요한 교육과정 중 하나”라면서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학생 수를 차지하는 경기도가 선도적인 진로교육 모델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성기황 의원은 “특히, 매년 특성화고등학교의 취업률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취업 및 창업교육 지원등 학생들의 특성과 진로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강구해줄 것”을 요청하며 마무리했다.
- 이전글경기도, 경기도주식회사-롯데마트, 7월 한 달간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기획전’ 열어 25.07.04
- 다음글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파주시 대중교통 정책 주민 의견이 기준이어야 25.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