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 취약계층 청소년에 책상 세트 지원 … 맞춤형 학습공간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02 07:27본문
![]() |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문흥기)는 지난 23일 진건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청소년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꿈꾸는 공부방’제2호 책상 세트를 전달했다.
‘꿈꾸는 공부방’은 2025년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복지사업으로, 책상이 없거나 낡은 책상을 사용하는 아동·청소년에게 책상세트(책상, 의자, 책장, 서랍)를 지원해 학습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 대상은 어머니와 단둘이 거주하는 남자 중학생이다. 창문 없는 좁은 공간에서 의자도 없이 낡은 책상만으로 공부해왔으나, 새로 마련된 책상세트를 통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새로운 꿈을 키워갈 수 있게 됐다.
지원받은 학생은 “그동안 불편한 환경에서 공부하느라 힘들었는데, 이렇게 멋진 책상을 선물받아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사람이 되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어른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흥기 센터장은 “이번 책상세트 지원을 계기로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안정된 학습공간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체감도 높은 복지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책상세트 지원은 후원단체 ‘함께하는 사람들’(회장 전병섭)의 후원금 400만 원과 가구 전문기업 ㈜티오피퍼니처(대표 황은주)의 현물 후원을 통해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이뤄졌다.
- 이전글양주시 제5회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Groove on’ 개최 25.05.02
- 다음글광명시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아동·청소년에 도서문화상품권 지원 25.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