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8 20:53본문
![]()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마석우리 인근에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사협 위원과 공무원 등 25여 명이 △복지제도 홍보지 배부 △생활밀착형 시설 방문을 통한 신고 체계 안내 △복지상담 부스 운영 등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편의점, 약국, 음식점 등 시민 접점 공간을 중심으로 위기 징후를 신속히 발견하고, 민·관이 함께 대응할 수 있는 인적 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형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화도읍은 고독사 예방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민간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사회 안에서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정순 화도읍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는 현장에서 먼저 발견해야 제때 지원할 수 있다”며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지역 중심 복지체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홍보 및 발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광주시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변화의 시대 봉사의 길을 묻는 ‘변회의 시대, 초심의 재조명’아카데미 개최 25.04.18
- 다음글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폭염대비 그늘막 107개소 사전점검 추진 25.04.18